튀르키에 지진과 우크라이나 전쟁 통… 루마니아 소식
[루마니아=김홍식-홍수정 선교사] 튀르키에 지진과 우크라이나 전쟁 통… 루마니아 소식 »
존경하는 선교 동역자 님들께 드리는 루마니아 선교보고
지난 튀르케에의 지진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비참한 죽음과 고통을 당하고 있는 영혼들을 생각하면 너무나 가슴이 아픕니다.. 이런 불행을 당하고 있는 나라들이 루마니아와 국경을 맞대고 있으며 아주 가까운 이웃나라 입니다. 속히 지진 피해 복구가 되며 전쟁이 종식되어 진정한 평화가 찾아올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지난 1분기동안 루마니아 선교보고를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그 동안도 루마니아 선교를 위해 기도와 후원으로 동참하신 은혜와 사랑에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집시교회 개척 이야기 (미하일레스트 지역 교회 개척을 위한 성경공부 장소 확보)
저희들이 개척한 교회들은 처음 시작부터 현지인 사역자와 함께 토착교회로 사역을 시작하였기에 현재 선교지에서 은퇴를 앞둔 사역자로선 이제 완전한 지역 현지교회로 자리를 잡고 성장하고 있어서 감사하고 있습니다. 그중 제일 먼저 개척한 뻐두레니교회를 가기 위해서 미하일레스트 (Mihailesti)란 시골 면소세지를 지나가는데 이지역에 교회가 없어서 도로변 상가2층을 5년계약기간으로 렌트하여 지역주민 전도를 위한 공간으로 활용하고자 계약을 했습니다. 앞으로 그 공간에서 지역주민들과 만나 차나 커피를 마시면서 성경공부를 통한 전도의 장소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번주에 내부 수리가 끝나면 그 공간을 잘 활용하여 전도하며 예배처소로 성장하여 이지역에 교회가 세워져 지역사회를 복음화 시킬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CDP(어린이개발사역) 학용품, 장학금전달과 생일잔치, 급식사업
지난 1분기동안 어린이개발사업 사역은 새학기를 맞이한 결연아동 학생들에게 전 학용품을 준비하여 각 지역교회, 마을, 학교들을 방문하여 지급하였으며 가정형편이 어려운 집시 가정 아동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였습니다. 또 생일잔치를 통하여 학생들의 자존감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한국의 후원자님 들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는 아동들이 이제 많이 성장하였습니다. 20년전만 하여도 참으로 지역 전통적인 집시가정에서 꿈과 소망이 없이 간신이 굶주린 배만 채우는 어린시절의 아동들이었지만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 사역인 빵과 복음을 동시에
공급하는 선교전략인 어린개발사역 프로젝트를 통하여 지역사회에 복음이 전파되고 교회가 개척되어 세워지고 한국후원자와 결연된(현240명) 아동들은 고등학교 졸업때까지 학용품과 생필품들을 공급하므로 이제는 저희들이 사역하고 있는 지역에서는 90%이상이 고등학교를 진학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세대를 이어오는 집시 가정의 가난과 무지의 연결을 고리 끊을 수 있는 근원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예수님 안에서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열심히 공부하여 다들 상급학교 진학과 대학을 갈 수 있도록 격려하며 지도하고 있습니다. 장치 지역사회 지도자들이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 구호 식품 전달
지난 2월 15일 우크라이나 전쟁 난민들에게 구호식품을 전달하고 돌아왔습니다. 미국 어느교회와 성도님이 우크라이나 전쟁난민 구호식품을 위해서 약간의 후원금을 보내주셔서 현재 피난 난민들에 필요한 생필품과 저희 가정에서 준비한 물품들을 준비하여 아내 홍 선교사와 함께 루마니아 국경도시 시레트(Siret)를 다녀왔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외교법상 전쟁지역에 한국인은 입국할 수 없기에 그곳 우크라이나 교회 지도자 부인들이 자동차를 가지고 국경을 넘어 루마니아 국경도시 시레트(Siret) 도시 외곽지역에서 만나기로 약속을 하고 저희가 거주하는 부카레스트에서 500km떨어진 지역으로 가서 준비한 식품(빵,돼지고기 훈재,저장용 우유,냉동치즈,세탁세제,성인용 캠퍼스, 손소독제, 겨울 잠바,옷,이불 .등 준비하여 국경 도시에서 만나서 차량으로 옮겨 실어 주고 돌아왔습니다. 속히 우크라이나 전쟁이 종결되어 진정한 평화가 찾아 오기기를 기도 드립니다.
집시 가정들에게 부활절 식품들 지급
루마니아는 정교회 문화권이라 부활절이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은 큰 민족 대명절 입니다.. 그래서 시골에는 각 가정마다 집에서 기르는 돼지를 잡거나 양을 잡아서 가족들이 다 함께 모여서 잔치를 하는 문화입니다. 이런 명절에 가난한 집시 가정들을 위해서 매년 부활절 절기를 맞이하여 식품들을 준비하여 공급을 하고 있습니다. 금년에 달걀,쌀,밀가루,옥수수가루,설탕.식용류,아동들을 위해서 초코렛 준비하여 뻐두레니교회, 낌빠찌교회, 들바리교회, 뻐두레니 초등학교 6-7학생들을 위해 준비하여 각 가정과 교회를 통해서 전달했습니다..김선교사가 3월 28 한국방문 관계로 2주빨리 부활절 식품들을 지급했습니다.부활절을 맞이하여 진정한 예수님 부활 영적의미를 깨닫고 부활신앙 믿음으로 구원받고 승리하는 삶을 살수 있도록 기도하며 사역을 하였습니다.
아내 홍선교사 한국 병원에서 치료 중
아내 홍선교시는 그동안 오른쪽 무릎통증과 허리와 다리의 심한 통증으로 집에서 서 있을 수가 없어서 지난 2월말에 혼자 한국으로 가 대전 조카들이 있는 병원에 3월 2일에 입원하여 지난 3월 8일에 무릎 인공관절 삽입수술한후 현재 회복중이며 허리 통증과 다리 심한 통증은 MRI촬영 진단결과 척추가 이탈하는 질병이 있는데 현재 척수2.3번이 이탈한 상태며, 작년에 허리디스크 수술한 4,5번 부위가 내려앉져 신경을 자극하므로 통증이 넘 심해 척수교정 시술을 같은 병원에서 동시에 오는 3월 22일 할 예정입니다. 재차 수술을 하므로 병원입원을 1주일 더 하게 됩니다. 수술 후 재활,회복이 잘되며 많은 병원입원 치료비가 채워질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다음 선교소식을 전해 드릴때까지 섬기시는 교회와 직장,사업 가정위에 하나님의 은혜와 축복이 풍성하시길 기도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요. 샬롬 !
기도 제목
@ 온가족들이 건강히 맡겨진 사명 잘 감당하며,.특별히 아내 홍수정선교사 ,오른쪽 무릎관절 삽입수술과 척추이탈 교정시술 후 회복과 재활치료를 통해서 정상적인 생활과 사역을 잘 감당할 수 있도록.
@ 집시교회들 목회자와 성도들이 살아 계신 주님을 붙잡고 말씀과 기도로 승리할 수 있도록 특별히 담당 목회자들의 필요한 생활비가 채워질 수 있도록, 주일학교 아이들이 구원의 확신속에서 믿음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 집시 전통 마을에 개척되어진 들바리교회는 마을주변이 무법지대임. 최근 교회 앞 도로에서 살인사건이 발생한 후
성도들이 교회 출석에 두려움을 받고 있음.악한 사탄의 세력과 싸워 승리하며 들바리교회를 통하여 복음의 능력이 지역사회 파급되어 복음화될 수 있도록 특별히 전담 사역자 보고단 형제에게 영적 담대함을 주시도록.
@ 현재 돕고 있는 CDP아동들이(240명) 예수님을 구주로 영접하고 성장하며 상급학교 진학을 통하여 공교육을 잘 받아 집시 집안에서 지역사회 지도자들이 많이 배출 될 수 있도록 기도하여 주십시요.
@ 김 선교사 오는 3월 28일 한국방문하여 아내 수술 병원 퇴원 후 간호할 예정. 4월9일 부활주일(친구들교회.말씀) 4월 12일 선교합신 강사/ 말씀, 은혜,성령충만으로 섬길 수 있도록. 4월말 경에 선교지로 귀국할 예정입니다. 위하여 기도하여 주십시요. (한국연락처 010-6389-4927)
선교헌금을 보내시려면 (합신세계선교회)
외환은행 022-04-00055-240 예금주 / 김홍식, 홍수정
◙ Now&Here©ucdigiN(유크digitalNEWS)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