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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도가 되는 말
[새벽묵상] 기도가 되는 말 » 약 3:1-12 » 한은선 목사 » Ein Wort, das zum Gebet wird! 곧 좋은 말은 좋은 영혼에게서 나옵니다. 그러기에 말보다 마음을 먼저 고쳐야 합니다. 말의 문제는 소리의 문제가 아니라 심성의 문제요 겉 사람의 문제가 아니라 속사람의 문제입니다. 미움의 말 한마디가 사람을 죽일 수도 있고, 사랑의…
참부흥의 불길 타오르게 하소서!
[영성칼럼] 참부흥의 불길 타오르게 하소서! » 필자 Dr. Elijah Kim  » 무사히 안전하게 국제선교대회와 32주년 예배를 마치다 할렐루야! 무사히 안전하게 국제선교대회와 32주년 예배를 마치게 하신 하나님 한 분께만 찬양과 영광을 올려드립니다. 모든 탈북민들이 성령충만함 받고 영적 재충전과 트라우마로부터 내적치료를 받게 하시고, 안전하게 귀국하시게 하신 주님께 또한 감사를 드립니다...…
한미수교 140년사의 근대문명 리뷰-13
[역사저널] 한미수교 140년사의 근대문명 리뷰-13 » 강석진 목사 » 이승만의 외로운 대미외교 활동과 시련 대한제국과 일본과의 을사조약(1905.11)으로 대한이라는 나라의 외교권은 사실상 박탈된 것이었다. 이러한 역사적 수모가 실행되기 4개월 전인 1905년 7월에 ‘가스라.테프트밀약’으로 미국은 사실상 일본이 대한제국의 지배를 묵인하였고 바로 이어서 주한미공사관을 폐쇄시켰다. 이 당시 영국과 미국은 일본이 1904년 러.일전쟁에서 승리하자…

치유의 현장, 예수님과 함께

치유의현장 ◙ Photo&Img©ucdigiN

[출판이슈] 끝까지 치유의 현장, 예수님과 함께 » 저자 손윤탁,  기획 : 총회한국교회연구원, 출판 : 예영커뮤니케이션

사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치유 사역 초점, 관련 내용정리

이 책은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8회기 주제인 “주여, 치유하게 하소서!”에 맞추어, 사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치유 사역에 초점을 두고 관련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우리가 잘 알다시피 신구약 성경에는 놀라운 기적들이 기록되어 있지만 치유자로 오신 예수님의 사역을 중심으로 살펴보는 것은 그 나름의 의미가 있다. 그리고 이 책은 해설서나 학문적인 연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사역 현장이나 실생활에서 설교자료나 성경 공부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

사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치유 사역

치유의현장 ◙ Photo&Img©ucdigiN

신구약 성경에는 놀라운 기적들이 기록되어 있지만 치유자로 오신 예수님의 사역을 중심으로 살펴보는 것은 그 나름의 의미가 있다.
그리고 이 책은 해설서나 학문적인 연구를 위한 것이 아니라 사역 현장이나 실생활에서 설교자료나 성경 공부 교재로 활용할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한 것이기에 우리들이 예수님의 치유 사역을 배우고 그 의미를 깨닫고, 매 과마다 마지막에 있는 ‘치유를 위한 기도’로 각자의 삶에 적용해 나간다면 하나님께로 한 발 더 나아가는 데 좋은 도구가 되리라고 생각한다.
총회한국교회연구원 원장인 저자는 그리스도인에게는 일상이 기적임을 강조하면서 치유와 상담 전문가인 김의식 목사의 총회장 취임에 맞춰 출간하는 이 책이 한국 교회와 성도들이 큰 위로를 받고 고침을 받는 새롭고 체험적인 역사를 경험하는 엄청난 기회이기를 기도한다.

추천사
이 연구 교재는 설교집이 아니라 설교자들에게는 설교의 자료(source)를 제공하고 성도들에게는 소그룹 활동 성경공부 교재로 편집한 것이므로 치유와 상담 사역자들에게는 성경적 사례를 확인함과 동시에 언제나 치유의 현장에 계시는 주님을 체험하게 될 것입니다.
총회한국교회연구원 이사장 김순미 장로, 발간사 중에서

치유하시는 분은 하나님이십니다. 치유의 능력은 주님으로부터 받습니다. 그러므로 모든 치유의 근거는 말씀에 의한 것이어야 합니다. 복음서에 나타난 예수님의 치유 사역을 정리하여 일선 목회자나 교사들이 성도들의 형편과 교회의 환경에 따라 주제에 따른 교재를 재구성하여 사용할 수 있는 자료집을 출판한 것입니다. 설교자들이나, 치유 사역자나 상담자들에게도 큰 도움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물론 필요에 따라 가정예배나 개인적인 묵상 자료집으로 사용이 가능한 책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말 그대로 ‘치유보감’(治癒寶鑑)이라는 이름을 붙이고 싶습니다.
대한예수교장로회 제108회기 총회장 김의식 목사, 추천사 중에서

본문 중에서
“하나님의 나라는 먹고 마시는 것이 아니요 오직 성령 안에 있는 의와 평강과 희락이라.”(롬 14:17)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성경에는 먹는 것에 대한 기록이 많습니다. ‘오병이어’의 기적이 그렇고, ‘유월절 음식’이 그렇습니다. 그러나 먹고, 입고, 누리는 일에도 목적이 있습니다.
주님의 만찬이 예수님의 피와 살을 기념하는 것처럼, 엠마오로 내려가던 제자들의 식탁이 영안을 열었던 것처럼 본문도 단순한 풍어의 기적을 강조하는 것이 아니었습니다. 물이 포도주로 변한 것이 제자들에게 믿음을 가지게 하였다면 호숫가의 이 기적은 제자들을 따르게 하기 위한 것이 아니었을까요?
밤새도록 수고하여도 잡은 것이 없었으나 말씀에 의지하여 깊은 데로 가서 그물을 내렸습니다. 잡은 것이 심히 많아 그물이 찢어지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결론은 “이제 후로는 네가 사람을 취하리라.”(눅 5:10)는 말씀에 순종하여 모든 것을 버려두고 예수를 따랐다는 사실입니다(눅 5:11). _ 31p
베드로의 장모처럼 열병으로 앓아도 주께서 오시면 깨끗함을 얻습니다. 열이 내리고 기운을 차리고 일어나 수종을 들 수 있는 힘이 생깁니다. 성도는 주님을 모시는 사는 사람입니다.
가나의 혼인 잔치 집에도, 병들어 죽었던 나사로의 집에도 주님이 오시니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고 죽음의 권세도 극복이 되었습니다. 주님이 함께하시면 가장 크고 복된 삶이 됩니다.
홀로 누리는 자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치유에도, 문제해결에도 목적이 있습니다. 사명(使命)이 있기 때문이라는 표현이 옳습니다. 전해야 합니다. 부끄러움 없이 전해야 합니다. 십자가를 따르는 자의 삶이 되어야 합니다.
“아무든지 나를 따라오려거든(주님과 함께 하려면) 자기를 부인하고 날마다 제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를 것이니라.”(눅 9:23) _ 70p
이 시대의 어린아이들이 죽어가고 있습니다. 회당장 야이로가 예수님을 찾은 것은 아직 죽기 전이었으나 그런데 어른들의 문제로 정신이 없을 때 어린아이들은 죽어갑니다. 중동지역의 분쟁이 그렇고 우크라이나 전쟁이 그렇습니다.
정치적인 분열과 비방으로 아이들이 병들어가고 매스컴의 부정적인 뉴스들은 엄청난 불신을 조장합니다.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에 죽어가는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고 소망을 주어야 합니다.
그리고 살려야 합니다. 포기하기에는 이르다는 사실을 깨달아야 합니다. 보디발 아내의 참소로 옥에 갇힌 요셉에게는 그것이 끝이 아니라 총리가 되는 과정이었던 것처럼. 주께서 함께 하시면 전화위복(轉禍爲福)이 됩니다. _ 100p
우리에게는 세 개의 눈이 있습니다. 물론 육체적인 눈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인간은 이성적이고 지성적입니다. 그러므로 식견이 필요합니다. 지식이 없으면 망할 수도 있습니다(호 4:6).
그러나 결정적인 것은 영적인 눈입니다. 영적인 눈이 열려야 하나님을 알고(호 6:3) 영원한 세계를 볼 수 있습니다. 성경이 이야기하는 상징적 의미가 중요합니다. 체험적, 구체적 교훈은 육안으로 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마태는 두 번(9:27-31, 20:29-34), 모두 맹인 두 사람이 등장하지만 마가는 벳새다(8:22-26)와 여리고(10:46-52)에서, 누가는 여리고(18:35-43)에서 일어난 사건을 기록합니다. 여리고에서의 맹인 치유 사건은 공관복음에 모두 기록되어 있으며 그러나 요한은 실로암(9:1-12) 못으로 보낸 사건이 소개됩니다.
마태복음 9장에 나오는 맹인 치유 기사는 회당장 야이로의 딸을 살리신 후에 있게 되는 일입니다. “두 맹인이 따라오며 소리 질러 이르되 다윗의 자손이여우리를 불쌍히 여기소서!”(마 9:27) 하고 부르짖습니다. 예수께서 직접 손으로 눈을 만지시며 보게 하신 일입니다.
주님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이들의 외침도 중요하지만 주께서 질문하신 것은 이들의 믿음입니다. “내가 능히 이 일 할 줄을 믿느냐?”(마 9:28) “주여 그러하오이다.” “너희 믿음대로 되라.”(마 9:28-29) ① 따르며 ② 외치며 ③ 고백하는 신앙이 중요합니다. _ 121-122p
열두 그루의 가로수를 심었답니다. 나무마다 제자들의 이름을 붙여주었답니다. 베드로, 야고보, 요한 … 가룟 유다까지 열두 개의 이름으로 … 잘 자랐지만 유독 한 그루만은 잘 자라질 못했습니다. 가룟 유다라는 이름을 가진 가로수였습니다.
열매를 맺지 못한다고 선언하신 주님이십니다. 사람들의 저주와 비교할 수 없는 주님의 말씀입니다. 주님이 원하시는 것은 열매를 맺는다는 긍정적인 믿음입니다. 주님의 뜻에 맞는 삶을 사는 주의 백성이 되어야 합니다. 잎이 아무리 무성해도 열매 하나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_ 176p

저자

손윤탁 목사

손윤탁 목사 ◙ Photo&Img©ucdigiN

총회한국교회연구원 원장 남대문교회 담임목사 신학박사(장신대 선교신학 전공)
철학박사(영남대 동양철학 전공) GH(Glocal Holistic)선교회 이사장
NNCC(Nepal New Covenant College) 이사장 한국기독교직장선교목회자협의회 대표회장
한국월드비전운영위원회 부위원장 사랑의장기기증운동본부 이사
목회경력
남부산제일교회 부목사 새구포교회, 늘사랑교회 담임목사 효목중앙교회, 중곡동교회 위임목사
경력
세계선교연구회 회장 한국선교신학회 회장 부산 경남여상, 우암, 대신 배정초교 교사
장로회신학대학교 겸임교수 서울여대, 대전신대, 영남신대 외래교수

총회한국교회연구원은 한국 교회의 부흥과 성장을 위한 정책 개발 및 연구를 수행하는 대한예수교장로회(PCK) 총회의 산하기관이다.
첫째, 교단 총회와 노회, 그리고 교회를 위한 목회 자료의 개발과 연구에 힘쓰고 있다. 이를 통해 교회의 성장과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둘째, 교단 총회 산하기관 및 연구단체들과의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유지한다. 이러한 네트워킹을 통해 더욱 효과적인 연구 활동을 추진하며, 다양한 정보를 수집하고 공유하고 있다.
셋째, 교단 총회의 싱크탱크 역할을 수행한다. 이는 총회의 정책 결정에 중요한 정보와 분석을 제공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인 방향성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급격하게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서, 우리는 한국 교회의 미래를 분석하고, 신학적이며 성경적인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구체적인 실천 방안을 제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총회한국교회연구원은 이러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서울특별시 종로구 대학로3길 29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204호
Tel. 02-6952-9004 www.rcpck.org  rcpck@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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