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션 루마니아 2024, in Seoul 개최
[서울=유크] 미션 루마니아 2024, in Seoul 개최 »
한국방문, 루마니아 교회 지도자 36명, “마음 설래요”
오는 2024년 4월 3-12일까지 서울과 포항에서 열리게 될 “미션 루마니아2024”에는 루마니아 필라델피아 교회 목사이며 미션 스쿨의 교장인 기짜 스타니시 목사를 단장으로 36 명의 복음주의 교회 지도자들이 참석하게 된다. 이들은 한국의 역사와 교회 그리고 선교회 등을 방문하고 또 교회 지도자들과의 교류를 통해 공산주의 붕괴 이후 루마니아 교회가 나아갈 목회 및 선교 방향을 배우며, 함께 북한 선교를 협력하고자 하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
올해 개최되는 미션 루마니아 대회는 루마니아 현지 교회 지도자들 36명이 한국을 방문해 한국의 역사와 교회 그리고 선교회 등을 방문하고 또 교회 지도자들과 교류를 통해 공산주의 붕괴 이후 루마니아 교회가 나아갈 목회 및 선교의 방향을 배우고 교제하며, 한국 교회와 함께 북한 선교를 협력하고자 하는 선교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어 진다.
미션 루마니아를 지도하고 있는 정흥기 선교사(AFC 선교회)에 따르면, “지난 2018년 루마니아 전국 교회 연합 선교대회를 통해 도출된 한∙루 선교 협력 프로그램이 만들어지게 됐다.”라며, “구체적 목표로는 공산주의 국가 체제를 경함하고 난 후 루마니아 교회가 적극적으로 북한 선교를 위해 기도하며, 선교사를 파송하는 등의 실질적인 선교에 나서고 있다.”라고 한다.
“이는 한국 교회와도 일맥상통하는 목표를 가지고 있어서 자연스럽게 협력하며, 선교 정보를 교환하고, 전략을 도모하려는 적극성을 지나고 있다.”라고 밝힌다.
그 일환으로 2019년 루마니아 복음주의 교회연합 회장을 비롯한 38명의 교회 지도자들이 한국을 방문하여 선통협 등과 협력 관계를 맺었으며, 상호 선교 교류를 해 오는 중이다.
코로나 기간인 지난 2022년 가을에도 2차 방문팀을 꾸려서 40여명의 목회자들이 방문한 가운데 경기도 광주의 복된이웃교회, 오산리최자실기념금식기도원, 여의도순복음교회와 한국중앙교회 그리고 양화진, 극동방송, 아시안미션, 사랑의교회, 한국 칼빈주의연구원, 통독원 등을 방문하여 한국 교회의 기도와 선교, 목회 리더십을 경험하고, 배운 바 있다.
올해 2024년 4월 3-12일까지 진행되는 3차 미션 루마니아 팀은 루마니아 필라델피아교회 목사이며, 미션 스쿨의 교장인 기짜 스타니시 목사를 단장으로 36 명의 복음주의 교회 지도자들이 참석하게 된다.
한편, 3차 미션 루마니아 방한행사는 AFC 선교회 정홍기 선교사(루마니아 30년 사역 중)가 팀을 이끌고 방한 하게 되며, 국내에서는 통일전략아카데미 방성용 목사, 유크디지털뉴스 이창배 목사, 사단법인 원하다 이은혜 대표, AFC 선교회 대표 손영삼 목사가 함께 협력하게 된다.
◙ Now&Here©ucdigiN(유크digitalNEWS)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