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와 장학프로그램 운영 협약
Share This Article
[서울=유크] 미국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와 장학프로그램 운영 협약 »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선교사와 농어촌 교회의 목회자 자녀, 학비와 기숙사비의 80% 이상 장학금 지원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사무총장 김인선 장로)은 최근 코비드, 튀르키예 지진 등 현지 상황으로 인해 비자발적으로 철수한 선교사 자녀들의 학업 지원을 위하여 미국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와 미국 유학 장학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하고 학비와 기숙사비의 80% 이상을 장학금으로 지원한다고 밝혔다.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 김인선 사무총장은 “선교사 자녀 뿐만 아니라 국내외 목회자 자녀와 약간 명의 기독 가정 자녀도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계기로 자녀교육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교사와 농어촌 교회의 목회자 등에게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며 바램을 피력했다.
이번에 발표한 장학프로그램의 주요 골자는 CCA와 미국 기독교 단체가 펀드를 조성해 선교사 자녀의 교육 지원을 통하여 세계선교에 동역하고자 하는 데 있다. 또한 장학프로그램에 합격한 학생에게는 미국 CCA 입학 시 학비와 기숙사비의 80%를 장학금으로 지원 받게 되는데 현재 CCA의 학비와 기숙사비는 년 간 US$60,000 이므로 대략$50,000의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학생의 성적과 가정의 재정 상태에 따라 추가 장학금을 요청 할 수 있다고 한다. 단, 장학프로그램을 통하여 입학한 학생은 일정 수준 이상의 학업 성취도를 유지 하여야 하며, 성실히 신앙 생활을 하여야 하는 것이 조건이다.
김 사무총장은 본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이외에도 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국내외에서 기독인재양성을 위하여 국제학교를 설립하고자 하는 선교사와 목회자에게 한국형 국제학교 설립 지원을 하겠다”고 했다.
그 내용은 1) CCA와 동일한 커리큘럼 (On-off Hybrid)으로 운영되는 자매학교로서, 캘리포니아 본교와 자유롭게 오가며 공부할 수 있다. 2) 자매학교 네트워크을 통하여 학기 혹은 학년 별로 세계 각지를 다니며 언어, 역사, 사회 문화 등을 체험하고 배우는 MICRO NOMAD 교육을 실현할 수 있다. 3) CCA 커리큘럼 뿐만 아니라, 자체 개발한 커리큘럼으로 전문교육을 추가할 수 있다. (예 : 신학전문 고등학교, 예술전문 고등학교, 미디아 전문 고등학교) 4) 교회 성도들을 대상으로 일정 과정 교육 후 교사로 활용할 수 있다. (성도를 교사로 채용하여, 성도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한편, 효과적 재정 운영을 할 수 있다.) 등으로 정리할 수 있다.
따라서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KWMCF, Dunamis Academy)은 2023년 9월에 입학할 학생을 모집하는데, 신청대상은 1) 한인 선교사 자녀 2) 한인 목회자 자녀 3) 선교사지원재단 CAMP 네트워크 회원 자녀 등으로 적용 학년은 K5~K11(초등학교 5학년 ~ 고등학교 2학년)이 된다.
신청 기간 및 심사는 1차로 2023년 4월 말 까지 신청 마감하며, 그 후 다음 학기를 위해서는 년중 수시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순으로 인터뷰와 시험(영어, 수학)을 거쳐 합격여부와 입학시기를 정한다.
또한 신청 방법은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의 온라인 신청서를 클릭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물론 이 과정에 입학을 위해서는 영어수업이 가능해야 하는 데 영어권의 선교사 자녀들은 별도의 영어교육 없이 영어수업이 가능하지만, 영어수업이 안 되는 학생들을 위해서 일정 인원의 희망자가 있는 경우, 영어집중과정을 운영할 계획임으로 신청 시에 이를 명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문의 사항이 있으면 카카오톡 (ID : gomicaleb) 으로 문의 바란다. 신청대상에서 CAMP 네트웍이란 Church Alliance for Mission Participation 으로서 선교사지원재단의 사역에 동참하는 교회와 기관 및 성도의 네트워크에 가입을 필요로 하며, 선교사지원재단 웹사이트 (www.kwmcf.org)에 선교사 등록을 해야 한다.
이번에 진행할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 (CCA)는 샌프란시스코, 미국기독교사립학교 (K~12)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 (CCA)는 실리콘밸리의 도시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미국 명문 크리스챤 사립학교 (K~12) 이며, WASC 와 ACSI 의 인가를 받은 학교이다. 2016년에는 미국 교육부로 부터 National Blue Ribbon School of Excellence awards를 받았으며 이 명예는 미국 전체에서 오직 5개의 사립학교만 받았으며 캘리포니아주에서는 CCA가 유일하다.
◙ Now&Here©ucdigiN(유크digitalNEWS)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