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0 items - $0.00 0

Blog Classic with sidebar

한미수교 140년의 근대문명 역사 –12
한미수교 140년사의 근대문명 리뷰-12
[역사저널] 한미수교 140년사의 근대문명 리뷰-12» 강석진 목사 » 고종의 밀사로 독립운동에 헌신한 헐버트선교사 헐버트(Homer B. Hulbert, 1863~1949)는 미국 명문가에서 태어나 명문대학인 다트머스(Dartmouth)를 졸업하고 선교사로 헌신하기 위해 유니언(Union)신학 대학에 재학중인 1886년 여름에 고종이 미국 정부에 조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국립 ‘육영공원’(育英公院)에 교사들을 초청할 때에 자원하여 조선에 입경하였다. 그는 공식적으로 고종의 초청을 받은 최초의…
지성구-구자미 선교사 가정, 2024년 2분기 선교편지
지성구-구자미 선교사 가정, 2024년 2분기 선교편지
[영국=유크국제] 지성구-구자미 선교사 가정, 2024년 2분기 선교편지  »  ‘멈출 수 없는 선교’에 기도와 재정 후원자 모두 문안드립니다. ‘너희는 선지자들의 자손이요 또 하나님이 너희 조상과 더불어 세우신 언약의 자손이라 아브라함에게 이르시기를 땅 위의 모든 족속이 너의 씨로 말미암아 복을 받으리라 하셨으니’ (사도행전 3장 25절) 선교를 기뻐하시는 성삼위 하나님께 영광를 돌리며,…
2024년 마닐라 국제 선교대회를 앞두고
2024년 마닐라 국제 선교대회를 앞두고
[영성칼럼=Dr. Elijah Kim] 2024년 마닐라 국제 선교대회를 앞두고 »   아시아 교회로 하여금 아시아 대륙을 복음화 하도록 하라!... 2010년 유럽과 터키와 중국과 남아공과 한국을 돌아 잠시 필리핀을 방문했던 그 날… 저는 그 날을 결코 잊을 수 없습니다. 그 날은 그저 지나가는 수많은 날들 중 하나가 아니었습니다. 밤을 새며 기도하던 아내가 뜬…
탈북자는 탈북자답게 살아야 한다
탈북자는 탈북자답게 살아야 한다
[문화칼럼=김태연 교수] 탈북자는 탈북자답게 살아야 한다 »  탈북자 문제 해결하는 과정 거쳐서 북한 문제 해결...   북한감금피해자가족회에서 출간한 최민경 선생의 ’북한 탈출기‘를 읽고 밤새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 북한 여성수용소에서의 참상은 안이숙 여사의 평양감옥소에서의 ’죽으면 죽으리라‘ 라는 넌픽션 소설을 다시 보는 것과 같이 너무나 민족 분쟁의 아픔을 주는 것 같아서…
태국 선교지수연구 MOU 체결
태국 선교지수연구 MOU 체결
[서울=유크] 태국 선교지수연구 MOU 체결  »   선교사 리더쉽 역량지수와 현지 선교지수 시너지 효과 기대  선교사지원재단은 2024년 6월27일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GMU 박사원 주최의 다문화리더쉽역량 평가 및 개발 포럼에서, 태국신학연구소와 태국 선교지수연구 MOU 체결 향후 선교사 리더쉽 역량지수와 현지 선교지수가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 낼 계기를 마련했다. 김익만 태국신학연구소 소장(우)과…
예배의 영성을 회복하라
예배의 영성을 회복하라
[새벽묵상] 예배의 영성을 회복하라 » 요4:20-24 » 한은선 목사 Stellen Sie die Spiritualität der Anbetung wieder her! 본문 24절, “하나님은 영이시니 예배하는 자가 영과 진리로 예배할지니라.” “아버지께서는 이렇게 자기에게 예배하는 자들을 찾으시느니라”고 하셨다. 지금은 하나님께 찾아지고 발견되어지는 예배의 영성이 절박한 시대이 다. 안도현의 ‘없네’라는 詩가 있다. “붕어빵엔 붕어 없고…
레이건 대통령의 리더십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리더십 비교
레이건 대통령의 리더십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리더십 비교
[문화칼럼=김태연 원장] 레이건 대통령의 리더십과 트럼프 전 대통령의 리더십 비교 »  미 대선 앞두고 상대 향한 분열의 정치 멈추어야 한다는 목소리 커져...   트럼프 전 대통령이 레이건 대통령 암살 미수 사건이 발생한 지 43년 후에 유세 중에 암살 시도를 겪었다.  한국시간으로 2024년  7월 14일 야외 유세 단상에서 챠트를…
부끄러워할 수(羞)
부끄러워할 수(羞)
[갑골문자해설=송태정 박사] 부끄러워할 수(羞) 해설  » 희생양 제물, 드리고 갈 때 죄의 부끄러움 느껴야... 부끄러워할 수(羞)자는 제물을 가져온 백성이나 제물을 하나님께 드리는 대제사장 또한 대속의 희생 양(羊)을 두 손(又)으로 드리러 나갈 때에 죄에 대한 부끄러움을 가지고 나아가야 한다는 의미의 글자 . 부끄러워할 수(羞)자는 수치(羞恥:떳떳하지 못하여 부끄러움을 느낌), 수욕(羞辱:부끄럽고 욕됨),…
영화와 신화의 도시 볼로스 그리고 필리오
영화와 신화의 도시 볼로스 그리고 필리오
[미션저널=김수길 선교사] 영화와 신화의 도시 볼로스 그리고 필리오  » 그리스 이야기(25)  »  볼로스(Βόλος)와 필리오(Πήλιο) 역사를 묻다... 나는 이 도시를 생각하면 영화가 생각나고, 신화가 떠오른다. 영화 속의 필리로 해변과 스키아토스 섬은 누구나 빠져들 수밖에 없는 자연이 아름다운 곳이다. 뮤지컬 맘마미아와 60-70년대의 유명한 팝그룹 아바(Abba)의 펜들이 열광 했던, 스키아토스 섬은 이젠 공항이 들어서고…
한미우남포럼
한미우남포럼
[문화칼럼] 한미우남포럼 » 임청화 교수 » 이승만 박사에 대한 연구, 보다 심층적 연구 단계 돌입   오늘 7월5일 정동제일교회에서 열린 한미우남포럼 모임에 참가하여 4명의 다양한 국내외 연사들을 통해서 이승만 박사에 대한 연구가 심층적 연구가 되어야 할 단계에 온 듯하고, 거듭난 학자들이 더 많이 나오기를 바랬다. '일신우일신'이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다. 나는…

Sign Up to Our Newsletter

Be the first to know the latest updates

This Pop-up Is Included in the Theme

Best Choice for Creatives
Purchase No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