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베르나베 교회 선교센타 사용 승인
Share This Article
[콜롬비아, 보고타=김선훈 중남미 지국장] 산 베르나베 교회 선교센타 사용 승인 »
지난 주 토요일에 있었던 운영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저에게 이 건물을 사용하도록 승인이 되었습니다. 승인 받은 선교센타를 운영하는 비용은 전기,수도, 가스, 청소비로 한달에 약 50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콜롬비아에서 전합니다.
제가 보고타에서 섬기는 교회는 산 베르나베 교회(Iglesia Presbiteriana San Bernabe)입니다. 지난2020년 이 교회가 소유한 건물(1층 강당, 2층 기숙사, 3층 강의실2)을 선교센타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 받았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하여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이 기간에 그 건물은 콜롬비아 적십자사가 베네수엘라 난민을 수용하는장소로 대여 되었고, 저는 한국에서 코로나 피난을 2년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다시 콜롬비아로 돌아 왔을 때는 엘베 목사에서 알레한드로 목사로 바뀌었습니다. 결국 원점에서 다시 청원을 했더니 알레한드로 목사님과 운영위원들이 지난 주 토요일에 있었던 운영위원회에서 최종적으로 저에게 이 건물을 사용하도록 승인이 되었습니다. 승인 받은 선교센타를 운영하는 비용은 전기,수도, 가스, 청소비로 한달에 약 50만원 정도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이 선교센타는 몇 가지 목적을 가지고 준비했습니다. 그 목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는 현지인 목회자를 재교육을 위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제가 사역하는 콜롬비아 수도 보고타에는 목사를 양성하는 신학교가 많이 부족한 실정입니다. 특별히 지방에는 더 더욱 질 좋은 신학 교육을 받을만한 교육 기관이 거의없는 편입니다. 그래서 지방에서 목회하는 현지인 목사님들의 영적무장을 위하여 재교육을 프로그램을 요청해서 콜롬비아 북부 도시로 베네수엘라와 인접한 아마존 도시인 리오아차(Rio Hacha)에서 제1차 21년11월 “꿈의교회”에서, 제2차는 22년 5월에 순복음교회에서) 두 차례 재교육세미나를 개최하였습니다. 실시한 결과 너무나 좋은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교육을 실시하는 제 입장에서는 보다 효율적인 교육을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준비를 했습니다.
이제 리오아차에 가서 재교육세미나를 하는 것보다는 이 선교센타에서 실시하는 것이 휠씬 더 효율적이라 생각하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일자는 11월28일(월)-12월3일(토)까지 5박 6일 동안 할 예정입니다. 일단은 강사 섭외가 필요합니다. 그래서 한국 혹은 미국에서 이 선교에 뜻이 있는 목회자와 신학교 교수님을 초청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지출해야할 경비는 참석할 현지인 목회자들의 왕복교통비, 식사비, 교재제작, 기타 선물 준비로 약4,000불을 예상하고있습니다. 후원과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둘째는 자립형 목회자를 배출을 위한 태권도 교실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특별히 남미는 4년 동안 신학교육을 받고 목사안수를 받습니다. 그리고 교회를 개척을 한다고 하지만 목회자 생활비 충당의 어려움이 있습니다. 대부분은 한국교회에 의존하여 자립할 때까지 지원을 합니다. 하지만 그 자립이 언제가 될지 불투명한 가운데 사역을 감당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신학생들에게 태권도 교육을 이 선교센타에서 할 예정입니다. 목사안수와 동시에 태권도 사범자격을 갖추도록 하여 교회설립하여 자립형 목회자로 생활 대책과 동시에 전도와 선교의 접촉점으로 태권도 교육을 활용할 생각입니다.
셋째는 주일학교 교사를 양육을 위하여 사용할 예정입니다.
남미에는 한 가정 당 자녀들이 보통 5, 6명 정도입니다. 그러나 교회는 젊은이들이 없습니다. 이 일은 이들을 책임질 교사들이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어린이 전도협회와 동역할 예정입니다. 콜롬비아 어린이 전도 협회는 수도 보고타에서 비행기로 한 시간 떨어진 메데진에 있습니다. 그래서 그 분과 연결해서 보고타에서 정기적으로 강습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영어 교실과 태권도 교실을 개설해서 2세 양육에 힘을 쓸 예정입니다.
넷째 “한콜 문화 재단”을 통한 선교 및 전도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 재단을 운영하셨던 이경득 사범(태권도 10단)과 의논한 결과 연로(87세)하셔서 저에게 이 일을 맡겼습니다. 특별히 콜롬비아는 한국전쟁에 참전한 국가로 전쟁 미망인과 후손들을 위하여 이재단이 설립 되었습니다. 저는 이 재단을 통해 한국어와 한국음식 요리 강습으로 선교와 전도를 할 예정입니다.
코로나 19 펜데믹으로 정지되었던 사역들은 이제 정상적으로 할 수있도록 하나님은 우리의 기도를 들어 주셨습니다. 다 하나님의 은혜요, 선교 동지들의 기도 덕분이라 생각합니다. 다시 한 번 더 부탁을 드릴 것은 이 모든 계획들이 잘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기도 후원이 필요합니다.
기도해 주실 제목
1) 현지인 목회자 세미나에 강의하러 오실 목사님, 참석할 현지인 목회자들의 오가는 교통편을 위하여 참석할 현지인 목회자들의 준비된 마음을 위하여
2) 각 프로젝트 운영을 위하여
3) 필요한 재정 후원(매월 50만원 정도)을 위하여
4) 김선훈, 김현주 선교사의 영육간의 강건함을 위하여
<사진설명> 본 선교 센타 건물, 1층 도장, 1 강의실, 2 강의실
후원금 보내 주실 곳
한국 은행 : 하나 은행 계좌 번호 : 101-910578-58807 예금주 : 김 선훈
미국 은행 : Wells Fargo Bank NA 계좌 번호 : 2000059491 655 예금주 : All Nation Mission
◙ Now&Here©ucdigiN(유크digitalNEWS)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으로 보호를 받고 있습니다.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