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Video

시편23편, 신앙의 기승전결

[유튜브채널] 시편23편, 신앙의 기승전결 »  평택순복음교회 설교 이창배 협동목사 지난 4월 미션 루마니아 2024의 일정을 마쳤습니다. 근 2주 정도의 일정을 루마니아 현지인 목회자, 교회 리더들과 동행하면서 서울과 부산, 일본 동경을 다녀오면서 여러 신앙적 도전과 함께 은혜를 나눴습니다. 독일에서의 선교사역 22년을 지내고 이제 루마니아와 연결되어지는 과정을 돌아보면 하나님의 은혜이자, 하나님께서 일하시는 방법을 새삼…

마스카니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간주곡(Intermezzo)

[문화저널=조기칠 목사] 마스카니의 오페라 ‘카발레리아 루스티카나’의 간주곡(Intermezzo) »  “막장 드라마 같은 인생 속에서도 희망의 꽃은 피어난다!” 영화의 감동은 라스트 신(Last Scene)에 있다는 말이 있습니다. 전체적인 구성이나 줄거리가 아무리 별로여도 마지막의 라스트 신이 좋으면 다 용서가 된다는 말입니다. 반면에 아무리 굉장히 잘 만들어진 영화라도 라스트신에서 감동을 주지 않으면 뭔가 채워지지 않는 느낌이 듭니다.…

J.S. Bach, 바이얼린과 쳄발로를 위한 소나타(BWV1014-1019)

[문화저널=조기칠 목사] J.S. Bach, 바이얼린과 쳄발로를 위한 소나타(BWV1014-1019) »  떠난 자의 아픔, 떠나 보낸 자의 슬픔...쳄발로도 울고, 바이올린도 울고... 사랑하는 마리아 바르바르에 대한 슬픔과 애통함이 이 작품 속에 나타나고 있습니다. 특히 1번의 1악장(BWV1014)과 5번의 1악장(BWV1018)은, 정말 깊은 통곡 속에 슬픔이 절절히 묻어나고 있음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처음에 쳄발로 시작된 음악이, 점점 더…

헨델의 메시아(Handel’s Messiah)

[문화저널=조기칠 목사] 헨델의 메시아(Handel’s Messiah) »  헨델을 들으면 삼손이 떠오른다... 그의 나이 52세 때 뇌졸중이었던 것으로 알려진 증상으로, 네 손가락을 움직일 수조차 없는 거의 반신불수의 폐인이 되고 말았고, 설상가상으로 그의 오페라의 인기는 시들어져 가서 결국 회사는 망하고 맙니다. 삶을 포기하며 절망과 좌절 가운데 병상에 누워있을 때, 찰스 제넨스라는 친구가 찾아와서,”자네, 인생을 포기하기에는 너무…

F. Shubert, 겨울나그네, D.911

[문화저널=조기칠 목사] F. Shubert, 겨울나그네, D.911 »  늦가을 잘 어울리는 음악 한 곡 추천하라면... ’겨울 나그네‘는, 슈베르트가 자신이 직접 구성한 것으로는 그의 마지막 가곡집입니다. 슈베르트가 그의 생애를 마감하던 즈음인 1827년에 쓴 겨울 나그네는 4년 전에 쓴 연가곡 집‘아름다운 물방앗간의 아가씨처럼’ 어떤 일정한 줄거리가 있는 것은 아닙니다. 슈베르트는 ‘겨울 나그네‘에서 독일 시인인 뮐러의 시를…

늦가을엔 차이코프스키 피아노협주곡 1번을 듣자

[문화저널=조기칠 목사] 늦가을엔 차이코프스키 피아노협주곡 1번을 듣자 »  늦가을 잘 어울리는 음악 한 곡 추천하라면... 차이코프스키(Pyotr Ilyich Tchaikovsky, 1840.5. 7-1893.11. 6)는 서유럽의 낭만파의 음악 기법에 러시아의 민족적인 정서를 조화시켜서 러시아음악의 기틀을 마련한 19세기 후반의 위대한 러시아 작곡가입니다. 그는 나폴레옹의 유럽과 러시아침공으로 유럽을 중심으로 불일 듯 일어난 민족주의 음악(국민주의 음악)의 흐름을 거부하며 낭만파음악을 끝까지…

미스바 성회를 향하여

[영성채널] 김종필 선교사 » 미스바 성회를 향하여 [동영상] 미스바 성회를 향하여 히브리서 11장 1절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라고 했습니다. 이제 이틀 후엔 제3회 미스바 성회가 열립니다. 어떤 모습으로 어떠한 집회가 될지 지금으로서 상상조차 쉽지 않습니다. 일본에서, 필리핀에서, 중국에서 그리고 한국과 요르단에 모두 8명이 오셔서 매일 매일…

7월의 마지막 날 드리는 감사와 기도

[영성칼럼=Dr. Elijah Kim] 7월의 마지막 날 드리는 감사와 기도 »  하나님의 크신 은혜가 함께 하시길 기도합니다. Doksuri라고 한국어 발음을 영어로 표기한 초강력 태풍이 필리핀으로부터 시작해서 대만을 거쳐 지금 중국을 큰 재난과 홍수와 인명 피해를 주고 있습니다. 필리핀에만 30명 이상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저의 아내 김은주 선교사와 팀은 초강력 태풍이 온다는 소식을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기적을 만든 나라의 대통령 이승만을 논함

[특별기고=임청화 교수] 기적을 만든 나라의 대통령 이승만을 논함 »  2030년 초일류 대한민국 실현 위해선 반드시 건국 아버지 이승만 언급해야 이승만 기념사업회의 이사이며 문화예술위원장 임청화 교수입니다. 제가 부른 건국대통령 이승만의 노래가 오늘 날짜로 16만명이 애청하는 신기록을 세워서 여기에 귀한 뜻이 있다고 여겨집니다. 이 노래를 부르면서 저는 이런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Professor Lim Chung-wha, director of…

김장환 원로 목사 리더십 1편

[문화칼럼=Dr. 김태연 교수] 김장환 원로 목사 리더십 1편  »  빌리그래함 50주년전도집회를 통해 돌아보는 김장환 원로 목사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 베푸사 너희 앞에서 그를 증거하셨다”(행2:22). 이러한 기본 관점을 중심부에 배열하는 교회들은, 한국교회사에서 성령운동을 통한 교회부흥운동을 주도해온 오순절체험과 복음주의적 성령부흥운동을 주도해온 교회유형들이다. 최근에 목회자들로서 대표적 상징인물을 든다면 김장환,…

Sign Up to Our Newsletter

Be the first to know the latest updates

[yikes-mailchimp form="1"]

This Pop-up Is Included in the Theme

Best Choice for Creatives
Purchase Now